ETC
밀양시장애인복지관은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Home   >   ETC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밀양시장애인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복지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 개개인의 권리를 매우 귀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통신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개인정보 도용' 및 '인권침해'에 관한 불법적 상황 등을 충분히 인식하고, 각 회원데이터의 개인 정보보호의 의무를 이행합니다.

이에 따라 복지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정보 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고시(2002-3호)"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밀양시장애인복지관 개인정보보호정책(이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작성하였으며, 이를 엄격히 준수할 것입니다. 회원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러한 제반 방침은 정부의 관련 법률 및 정부지침의 변경 및 복지관의 내부 방침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도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변경 시에는 개별적인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로써 변경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지관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은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정기 정보메일, 그에 준하는 정보의 제공 및 통계 및 분석을 통해 회원께 맞춤 정보메일을 발송하는 등 회원께 각종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위하여 최초의 회원가입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받게 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수집항목
(1) 복지관은 회원의 회원가입 시 '회원이용약관' 에 동의한 회원에게 회원가입 시 필요한 항목을 제시하여 이를 입력하게 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복지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서비스 이용고객'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준회원 고객'으로 회원가입 양식을 나누어 수집항목을 분리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고객'의 경우 필수정보로서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의 기본정보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등과 관련한 정보를 입력하며, 추가입력 사항은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것으로 합니다. '준회원 고객'의 경우는 필수정보로서 위 '서비스 이용고객'의 경우에 있어서의 기본정보 등을 입력하며, 추가입력 사항은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것으로 합니다. 이 때에도 제공받은 개인정보는 해당 서비스 제공이나 미리 정하여진 목적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복지관은 회원께서 제공하신 개인정보를 복지관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은 지속적으로 보유하게 됩니다. 다만,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에서 탈퇴할 뜻을 밝히거나, '회원이용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복지관의 회원임의 탈퇴사유 및 자격 상실 사항에 해당되는 사항이 발생하게 되면 복지관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복지관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즉시 삭제, 폐기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복지관의 웹사이트상의 "회원 로그인"을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임의로 수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개인정보의 수정 및 변경은 회원님이 개별적으로 아래 제8항에 정하는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주시거나 전화로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복지관의 웹사이트상의 "회원 로그인"을 통하여 자신의 회원정보을 삭제할 수 있으며, 또한 개별적으로 아래 제8항에 정하는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주시거나 전화로 삭제를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회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복지관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의 위임 없이는 본인 이외의 누구도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변경, 가공하거나 회원의 정보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복지관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타인이나, 기타 영리 및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체 및 복지관에 제공하거나 이들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특정 서비스를 위하여 서면, 이메일,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동의한 내용에 따라 특정업체에게 이를 제공할 수도 있으며, 회원과 회원간, 회원과 복지관간의 법률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관련 법률에 의하여 복지관가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도 관련 복지관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복지관은 회원의 정보변경 및 탈퇴를 위해 가입시의 입력한 회원정보(이메일, 아이디, 패스워드 등)를 통해 회원 자신만이 자신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백신 프로그램,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기 위하여 합리적인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6.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복지관은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를 식별하나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7. 영업양도, 합병 등
영업양도 또는 합병 등으로 복지관의 권리, 의무가 이전되는 경우에는 회원께 그러한 사실 및 권리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등의 정보를 개별적인 이메일 또는 30일 이상의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8.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1) 복지관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담당자에 의하여 관리됩니다.
- 소속 :
- 성명 :
- 직책 :
- 연락 : - 이메일 :
9.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의 변경에 관한 조치
복지관은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 고객의 동의하에 서비스관련 이용정보에 한해서 수정 또는 삭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