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명 | 내 용 | 대 상 | 운 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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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및 사정 | 접수면접, 재활진단, 재활계획회의 진행 | 발달 지연 유·아동, 등록 장애인 및 장애가 의심되는 자 |
상 시/ 예약 후 평가 |
언어재활 | 다양한 언어활동으로 수용 표현 언어능력 및 원활한 상호작용향상 | 재활계획회의 후 재활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람 |
월~금 (09:30~17:40) |
인지행동재활 | 행동 발달 문제 및 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 ||
미술재활 | 미술 매체의 활용, 주도적 작품 활동 경험, 정서적, 신체적 기능향상 | ||
운동재활 | 근 이완 및 선택적 근육 사용훈련, 보행 운동, 균형‧평형감각 향상 | ||
그룹활동 | 소그룹 언어활동: 화용언어능력 향상, 상황인지 및 대처 능력 향상 학교적응 훈련활동(짝수업): 또래 관계 형성, 적응 행동 및 학습 능력을 향상 |
치료실 이용자 중 6~8세 의사소통이 가능한 아동 |
주 1회 |
찾아가는 발달평가 | 영역별 발달 검사 실시, 센터 담당자 상담 진행 | 발달평가를 희망하는 밀양시지역아동센터 이용자 |
월 1회 |
치료실 간담회 | 다양한 의견 청취, 화합의 시간, 재활서비스 관련 정보 공유 | 치료실 이용자 및 보호자 | 5월, 11월 |
체력단련실 | 14가지 운동기구를 사용하여 상하지근력 운동을 통한 재활운동 | 장애인 및 추정장애인 | 월~금 (09:00~18:00) |
생활체육교실 | 주1회 1시간 동안 생활체육 |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발달장애 추정장애아동 |
주1회(금) (16:00~17:00) |